본문 바로가기

DAILY/떠나자, 어디든

떠나자, 속초 1박 2일 감성 숙소/ 에어비앤비: 안녕 달 스테이

<안녕달스테이 숙박>

 

속초에서 2일 이상 머무를 계획이신 분들은

어떤 숙소를 예약해야 할지

많이들 고민하고 계실 텐데요!ㅎㅎ

제가 얼마 전 다녀온 속초 숙소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숙소를 선택할 때

여행 스타일에 따라서

결정되는 숙소가 조금씩 달라지겠지요?

 

예를 들어서

아침에 일찍 나와 저녁때까지 알차게 놀고 숙소에서는 잠만 자겠다!

또는

여행지에서 많은 곳을 관광하기보다는 조금 쉬면서 여유를 즐기고 싶다!

하는 것처럼 말이에요~

 

저의 이번 속초 여행의 목적은

휴식!!!! 난 쉼이 매우 매우 필요하다!!!

즉, 

첫 번째도 휴식,

두 번째도 휴식,

세 번째도 휴식이었어요.

 

그래서 숙소를 정하는데 조금 더 집중했던 것 같아요.

그러나.. 갑작스럽게 잡은 여행이니 만큼

원래 가고 싶었던 숙소는 예약이 완료된 상태였더라고요!

아쉽지만 그래도 우리와 맞는 숙소를 찾기 시작했어요!

 

예전에 숙소를 방문했을 때 오션뷰의 숙소에서

너무 편안하게 쉬고 왔던 기억이 있어서

마지막까지 오션뷰와 그냥 숙소 자체가 예쁜 곳을 두고

고민을 했지만

 

결론은

숙소 자체가 예쁜 곳을 가자! 였어요.

예쁜 숙소를 도저히 포기를 못하겠더라고요..!ㅎㅎㅎ

 

어차피 밤 되면 바다 보이지도 않고

숙소에서 많이 시간 보낸다고 해도 저녁때쯤이나 들어갈 테니까!

하는 생각이었죠~

1박이었기 때문에 낮에 숙소에 머물시간이 현저하게 부족하겠다 싶기도 했고요!ㅎㅎ

 

 

이제 제가 방문했던 속초 숙소에 대해

조금 더 세세하게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단점부터 살펴볼까요?

 

*장점

일단

이 숙소는 참 깨끗해요.

생긴지 얼마 되지 않았다는 것도 한몫했겠죠?!

전 쌔거를 좋아해요! 깨끗 좋습니다!!! 

 

그리고 곳곳에 투숙객을 위한 배려가 돋보였어요!

귀걸이 반지 등을 놓을 수 있는 트레이,

머그, 맥주잔, 와인잔뿐만 아니라

덜어먹을 수 있는 접시들까지 구비되어있었어요~

 

대부분 테이크아웃을 해서 숙소에서 먹을 계획이었던 저희에게는

완전 안성맞춤인 숙소였죠!ㅎㅎ

 

그리고 이렇게 예쁜 꽃차라니요

정말 완벽하지 않나요??

저희는 일어나서 마셨는데 보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되더라고요!ㅎㅎ

예쁜데 배려와 감성까지 다 챙긴 숙소라고요!!! 여러분!!

 

숙소에서 밤에 맥주 한 잔 생각 나시는 분들

많이 계시죠!!

미리 마트에서 장보고 오지 않아도 괜찮아요!

심지어 1층에 편의점이 있다고요~

바로 밑으로 내려가서 바리바리 사 왔죠~

냉장고를 이렇게 가득 채워놓으니 마음까지 든든!

냉장고도 커서 사온 젤라또를 보관하기에도 적절했어요ㅎㅎ

 

그리고 주차!

주차 공간도 협소하지 않고

속초를 여행하기로 결정하셨을 때

많이들 가시는 속초 중앙 시장, 갯배st등

대부분 차로 10분 정도 걸렸던 것 같아요!

라또래요 아이스크림 집도 도보로 이동 가능했네요.ㅎㅎ

 

*굳이 굳이 생각해보는 단점

숙소가 엄청 넓지는 않지만

둘이 쓰기에 좁다는 느낌은 못 받았어요!

 

엘리베이터가 느리다는 후기가 있어요!

건물이 높고 투숙객도 꽤 있는 편인 것 같은데

엘리베이터는 3대가 있더라고요~

편의점을 갈 때, 또는 속초 중앙 시장을 갈 때 등 평소에는

붐비거나 오래 기다린다는 느낌이 없었으나

체크아웃 시간에는 평소보다 좀 더 기다리는 시간이 길었습니다.

체크아웃 시간대만 피하시면

좀 더 편안하게 사용이 가능하실 것 같아요!!

 

굳이 굳이 찾아보는 단점보다

장점이 훨~~~ 씬! 많은 숙소이니

저는 속초 여행을 한다면!

나는 굳이 오션뷰가 필요 없다!!

그냥 이쁜 게 최고다!!

하는 분들은 숙소 후보에 넣어도 좋을 것 같아요!ㅎㅎ

뭔가 뇌물을 받은 것처럼 칭찬하고 있지만..

전 제 돈 내고 예약해서다녀왔습니다.. 하핳ㅎㅎ

 

즐거운 여행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