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떠나자, 어디든

떠나자, 속초 1박2일 먹Go 먹자! 여행 코스(1일차/봉포 머구리집-라또래요-게 싸다구)

코로나19 상황이 점점 악화되고 있는 요즘,

해외여행은 꿈도 꾸기 어렵죠?ㅠㅠ

생일을 그냥 넘기기엔 아쉬워서

생일이 단 하루 차이인 친구와 떠난 1박 2일 속초 여행!

 

이 바다를 보러 떠납니다~!!!

하지만

우리에게 가장 중요한 건..?

바로.. "우리 뭐 먹지?"였습니다ㅋㅋㅋㅋ

간단하게 먹코스를 소개해드릴게요!

 

가평 휴게소 호두과자 - 봉포 머구리집 - 라또래요 - 게 싸다구 대게


이제 먹!여행 시작~!!

 

사실 저희는 버스에서 도란도란 얘기도 하고

부족한 잠도 자고 편안하게 오고 싶은 마음에 고속버스를 예약했었어요~!

그런데 코로나19가 점점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어서

마스크를 잘 쓴다고 해도 걱정이 되더라고요ㅠㅠ

그래서 버스 타려던 계획은 취소하고 

친구 픽업을 하러 갔어요!!!ㅎㅎ

역시 여행이라 그런지 장거리 운전도 설레기만 했죠..

특히 고속도로의 필수코스!!

휴게소 간식~!

 

<가평 휴게소: 호두과자>

저희는 지나가는 길에 가평 휴게소에 들렀어요!ㅎㅎ

혹시나 싶어 '휴게소 이영자'를 검색해보았는데,

마침 가평휴게소의 호두과자를 추천하고 있더라고요!!

호두가 들어있지 않은 호두과자로 유명하대요!

저는 호두 자체의 약간의 씁쓸함을 좋아하지는 않는데

항상 호두를 보면 '아.. 속껍질 빼고 먹고 싶다'하는 생각이 들만큼이요!ㅎㅎ

그런데 이 호두 과자에는 잣이 들어있어요!ㅎㅎ

호두과자의 장점을 쏙쏙 모은 느낌이랄까요~

사진을 보니 또 생각나네요..

바삭함도 오래 유지돼서 중간중간 먹어도 계속 맛있더라고요!ㅎㅎ

올라오는 길에 또 들려서 사먹었어요.. 재질.. 굿...ㅠ


<봉포 머구리집: 물회>

속초에 도착하고 저희의 첫 목적지!

바로 물회를 먹으러 왔습니다~

가는 날이 장날이라더니.. 아주 작은 빗방울이 하나씩 떨어지더라고요..ㅠㅠ

하늘이 참 흐렸지만.. 너무 뜨겁지 않아 좋았던 걸로..^^

'봉포 머구리집'은 로봇이 서빙한다고 해서 "엥? 말도 안 돼!" 했는데

정말 로봇이 서빙을 하더라고요..ㅎㅎ

저희는 숙소에서 먹으려고 포장을 해서

로봇한테 서빙을 받지는 못했지만.. 구경하는 것만으로도 너무 재미있었어요!ㅋㅋㅋㅋ

봉포 머구리집에서 포장을 하고 잠시 파티용품 가게에 들렸는데요!

숙소에서 먹을 때까지 시간이 좀 걸렸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참.. 맛이 좋더라고요!!!

새콤한 물회!

아참, 저희는 전복 물회를 주문했는데요~

전복 물회에 해산물과 야채가 가득가득 들어있어서 한참 먹고서야 소면을 넣을 정도였어요!ㅎㅎ

두 명이서 먹을 거라 전복물회 1인분과 아바이순대를 주문했는데 최고의 선택이었어요..ㅜㅜ

아바이순대와 조합이..! 최고입니다! 꼭 같이 드세요!!


<라또래요: 젤라또 아이스크림>

ㅠㅠㅠㅠㅠㅠ

사진만 봐도 다시 감동의 눈물이 나겠어요ㅠㅠ

비가 오는 날씨에도 줄을 서서 많은 사람들이 기다리더라고요..!

매일매일 직접 만드신 젤라또 아이스크림을 판매하는 가게예요!

그 긴 기다림에는 역시 이유가 있었더라고요..

어딜 가든 후식이 필수인 저는..

디저트에서만큼은 약간 까다로운 입맛을 가지고 있는데요!

까다로운 입맛인 저도!!!

라또래요 아이스크림에게 별 백개를 줍니다!!

초코.. 잊지 못해요..ㅠㅠ


<게 싸다구!: 속초 중앙시장 대게>

대망의 하이라이트 대게입니다!!

속초 여행을 결정하며

"우리 대게는 꼭 먹자!"하고 생각했었는데요~

어차피 포장을 할 거라 상차림이 크게 중요하지도 않았고

다양한 음식을 맛보는 게 목적이었기 때문에 대게에 큰 지출은 조금 부담스럽더라고요~!

저희가 방문한 이 곳은 3만 원 대게로 유명한 곳이기도 해요!

선착순이어서 그런지 줄이 어마어마했어요..

기다림 끝에는 복이 있다더니!!

정말 저렴한 가격은 생각도 나지 않을 정도로 꿀맛이었어요ㅠㅠ

특히 저 소스.. 도 꿀맛.. 볶음밥도 꿀맛..

먹기 편하게 완벽한 손질까지..ㅠㅠ

사진 보니 다시 줄 서있고 싶네요..

 

또다시 먹으러 갈 수 있는 날을 기다리며..

1편은 간단하게 여기서 마무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