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떠나자, 어디든

떠나자, 속초 중앙 시장 가성비 갑! 홍게장 & 대게 포장 : 속초 붉은 대게, 게 싸다구!

안녕하세요!

속초 여행 생각하고 계신다면

꼭 먹어야 할 음식들로

물회, 닭강정, 대게 등이 손에 꼽힐 텐데요!!

그중에 대장은 바로 대게!! 아니겠습니까ㅋㅋㅋㅋ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대게 추천~!!

 

이번에 속초 여행을 계획하며

대게를 어디에서 먹을지를 가장 고민했던 것 같아요!

물론 바로 쪄서 많은 반찬? 들과 함께 먹으면 정말 좋겠지만!

저희는 코로나19 바이러스가 너무 무서워서

어차피 포장을 할 계획이었기 때문에!

많은 찬이 없어도 괜찮다!

가성비 갑인 대게를 찾고 있다!

하시는 분들께 추천해요ㅎㅎㅎ

 

속초 붉은 대게, 게 싸다구!

바로 이렇게 생긴 간판을 찾으시면 되는데요~!

위치 및 주차

제가 방문한 '속초 붉은 대게 & 게 싸다구!'는

속초 중앙 시장 내에 위치하고 있어요~

시장에 도착하실 때 들어가는 위치에 따라 다르겠지만

대게, 아바이 순대 쪽만 찾으시면 줄이 길어서

쉽게 찾으실 수 있을 거예요!!ㅎㅎ

저희도 처음에는 닭강정 골목 쪽에서 헤매서

사진에 첨부된 가게 이름 위에 번호로 물어물어 가셔도 좋을 것 같아요!

 

주차는 속초 중앙 시장 주차장에 주차를 했고, 

시장 내에서 만원인가.. 이상 사면 가게마다 주차 할인권을 한 개씩 줘서

주차비도 거의 내지 않았던 걸로 기억해요!

잊지 마시고 꼭 주차 할인권 챙겨주세요!!

 

이렇게 밖에서는 바로 찐 대게를 손질해주시고, 

안쪽에서는 맛있는 볶음밥을 만들어주십니다!!ㅎㅎ

메뉴

'속초 붉은 대게 & 게 싸다구!'에는

대게, 킹크랩과 함께 홍게장! 을 팔고 있어요!

대부분 대게를 포장하시고

간혹 가다 킹크랩, 홍게장을 사시는 분들이 계시더라고요~

먼저 말씀드릴게요, 꼭 홍게장 함께 구매하셔요.. 꼭!

 

대게는 한 마리에 25000부터 시작했고,

저희는 한 마리 당 3만 원짜리 대게 두 마리를 구매했어요~!

물론 볶음밥도 추가했죠! 

그리고 또,

홍게장이 있었는데요!

워낙 양념게장을 좋아해서 큰 통을 하나 구매해봤어요~

살짝 맵다고 하셨는데

워낙 매운 걸 좋아해서 그럴 수도 있지만..

제가 느끼기에는 보통 양념게장 정도였어요!

 

 

홍게장 저희 가족들이 모두 맛있게 먹어서

한 통만 산 게 너무 아쉬워서 남은 것 다 먹고 택배로 더 주문할 계획이에요~!ㅎㅎ

양념게장을 좋아하시면 꼭 사세요ㅠㅠ

사실 홍게장 때문에 이 글을 쓴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거든요..ㅠ

시장에 방문하실 때 김, 오징어 등 많이 사실 텐데요~

꼭 홍게장도 껴주세요.. 매콤 달콤하니 맛있는 양념게장이에요..!

먹기 편하게 손질도 되어있다고요~!

대기 및 주문 소요시간

사람이 얼마나 있느냐에 따라 다르겠지만

저희는 6시 30분쯤 방문했고,

줄은 가게 옆 계단 쪽을 돌아 맨 처음 주문하는 곳까지 와있었어요ㅠㅠ

처음에는 포기할까, 생각도 했지만

시장 곳곳을 둘러봐도 이만큼 가성비가 좋은 대게집을 찾지 못했고!

이왕 온 거 좀 기다리면 어때! 하는 마음으로 기다리기 시작했어요~

줄이 길긴 했지만 쑥쑥 줄어드는 게 눈에 보여서 기다림이 많이 지치지 않기도 했고요!ㅎㅎ

저는 한 40분~45분 정도 기다렸던 것 같아요..ㅠㅠ

이렇게 기다려서 바로 대게를 받을 수 있다면 좋겠지만..

아쉽게도 주문을 하고 20~25분을 기다려야 손질된 대게와 볶음밥을 받을 수 있어요~

하지만 주문을 하고 나면 자리를 떠도 괜찮기 때문에,

저희는 주문 후 시장을 둘러보며 김, 감태 등 이것저것을 구매하고 돌아왔어요!ㅎㅎ

돌아와서 안쪽 대기 공간에 시원한 에어컨 바람을 쐬며 앉아있으면~

주문 시 받았던 번호를 불러주십니다!ㅎㅎ

영수증에 적힌 번호를 드리면 쇼핑백에 짠! 하고 담아주셔요!ㅎㅎ

이렇게 긴긴 기다림 끝에 숙소로 돌아와서

펼쳐 놓으면..!

그 잠깐의 기다림쯤은 아무것도 아니었다는 걸 느끼게 됩니다.

좀 기다리면 어때요!

이렇게 맛있는 대게가 눈앞에 있는데요!ㅠㅠ

심지어 대게의 모든 다리들이 손질되어 따로 도구도 필요 없어요!

그냥 손으로 들고 먹으면 됩니다!!

소스에 푹 찍어서 입에 쏙 넣으면 얼마나 맛있다고요!!ㅠㅠㅠ

볶음밥도 한국인한테 필수 코스잖아요?

맛있어요..

대게 3만 원으로도 충분히 맛있는 대게를 먹을 수 있습니다!!!

가성비 좋은 대게를 먹고 싶다! 하시는 여러분!!!

홍게장도 잊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