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소소한, 손장난

스윽스윽 그림쟁이, 클래스 101 색연필 드로잉 추천/ 그림 초보도 어렵지 않아요!

안녕하세요!

요즘 코로나19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다들 무료함을 많이 느끼시는 것 같아요~ㅠㅠ

물론 저도 그렇고요!!

 

저도 코로나19로 한동안 재택근무를 하기도 했었는데요~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니 무언가 배우고는 싶다는 생각은 있었는데

대면 클래스가 점점 축소되기도 하고,

막상 클래스가 오픈되어도 사람이 많이 드나드는 곳인지라 꺼려지기도 하더라고요~

 

그래서

온라인 클래스를 해볼까? 싶어서 알아보다가

클래스 101에서 진행 중인 색연필 드로잉 클래스를 수강하게 되었어요!

 

처음에는

그림같이 스킬을 필요로 하는 것도 온라인 강의로도 배워지나? 하는 걱정과

에이~ 저거 듣는다고 내가 할 수 있겠어?하는 생각이 들기도 했어요ㅠ

하고 싶은 마음은 있었지만..

고민이 많이 되더라고요!! 

 

특히 저는 손으로 무언가를 만드는 것을 참 좋아하지만,

그림에는 막연한 두려움이 있어서 더 그랬던 것 같아요.

보고 그릴 때까지만 해도 마음에 들던 그림들....

왜 색칠을 하면 점점 마음에 차지 않는 건지요ㅜㅜ

어렸을 때는 이것저것 곧 잘 그리기도 했는데 말이죠ㅎㅎ

그래서 도전이 망설여졌어요..!

 

, 귀여운 소품을 보면 '? 저거 귀엽다, 나도 그릴 수 있을 것 같아!'하는 생각이 들지만

실제 사물이나 풍경을 보고 나만의 느낌으로 간단하게 그린다는 게 참 어렵더라고요~ 

 

이렇게 고민을 반복하다가

에이! 이렇게 고민할바엔 한번 들어나 보자!

그렇게 시작해버렸죠!ㅎㅎ

 

클래스 초반 그림

이미 많이들 알고 계시겠지만,

클래스101에는 굉장히 다양한 클래스들이 오픈되어 있기도 하고, 오픈 예정이기도 하죠!

드로잉만해도 디지털 드로잉인지, 색연필, 수채화, 오일파스텔 등

다양한 도구의 클래스가 열려있어 선택지가 참 많았어요~

 

마음 같아서는

디지털 드로잉도 하고 싶고, 색연필도 하고 싶고, 오일파스텔도 재밌어 보이고 다~ 배우고 싶었지만!

 

첫 그림 클래스, 드로잉 클래스로 어떤 게 가장 적합할지,

내가 쉽게 접근하고 클래스를 마친 후에도 종종 취미생활로 이어갈 수 있는 건 어떤 것일지

내가 어떤 그림 분위기를 좋아하는지 등을 고려하고 선택한 것 같아요!

물론 이렇게 해도 정하기가 어렵더라고요~

 

정말 많은 고민 끝에

<따뜻함으로 가득 채운 한 장, 엘리와 함께하는 색연필 드로잉>

클래스로 결정했어요!!

 

일단 제가 좋아하는 색감과 그림의 분위기를 가지고 있었어요!

, 제가 배우고 싶은 사물을 간단화시키는 법 등

제가 배우고 싶은 것들이

이 클래스의 커리큘럼에 들어가 있더라고요~

 

그래서 한 챕터씩 수강하기 시작했어요!

 

클래스 중반 그림

초등학교 때 빼고 그림을 전문적으로 배워본 적도 없는

저한테도 이해하기도 쉽고, 따라하기도 쉬운 클래스여서 참 만족도가 높아요!

그리고 점차 그림 난이도도 향상되어서

'어머 내가 이 그림을 그릴 수 있다고?

말도 안돼!

일단 하나씩 따라 해 볼까?

진짜.. 내가 이걸 그릴 수가 있구나!'

하는 패턴이 반복되며

처음엔 엄두도 못 내던 그림들을 제가 그리고 있더라고요!!ㅎㅎ

 

퇴근하자마자 색연필 꺼내서 그림을 그리고

그림을 그린 걸 자랑하고 칭찬받고!

너무 행복하고 뿌듯한 시간을 보냈어요!

 

클래스를 완강한 지금,

 <따뜻함으로 가득 채운 한 장, 엘리와 함께하는 색연필 드로잉> 클래스를>클래스를 참 잘 들었다는 생각이 들어요.

점차 그림이 정돈되어 보이죠..?ㅎ핳ㅎㅎ저만 느끼는 걸까요..!!ㅎㅎ

너무 만족한 저는 이제 곧 2번째 클래스가 오픈 예정이라는 소식을 듣고

기다리고 있답니다ㅎㅎ

 

클래스 후반 그림

요즘처럼 코로나19 상황이 좋지 않을 때

안전하고 편안한 공간에서

그림을 그리며 행복감도 느끼고 성취감 오백만큼 얻을 수 있는

엘리 클래스 적극 추천합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