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뭐든지, 맥시멀리스트

피부 컨디션에 맞추다, 올인원 바디워시: 닥터 브로너스 퓨어 캐트틸 솝

안녕하세요! 
머리부터 발끝까지 사용 가능한 올인원 제품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이미 너무 잘 알려져 있어 알고 계시는 분들도 있으실 것 같아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종류가 다양해서 어떤 것을 선택할지 고민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이 글을 작성하게 되었어요!ㅎㅎ 

저는 피부가 조금 예민한 편이라 바디 제품을 고를 때 많이 신경을 쓰곤 해요. 그래서 순하다는 바디워시부터 예민한 사람들이 쓴다고 입소문 난 제품, 향이 좋은 제품까지  이것저것 굉장히 다양하게 사용해봤어요. 그런데도 딱히 이거다! 싶을 만한 제품! 딱 맞는 것 같다! 하는 제품을 만나지 못했었는데요! 닥터 브로너스를 만나고 생각이 바뀌었어요!


"피부 컨디션이 항상 동일하지 않구나, 그래서 지금까지 딱 맞는 제품을 만나지 못했던 거구나!" 하고 깨닫게 되더라고요!! 생각해보니 얼굴은 아침저녁으로 바르는 에센스 종류를 다르게 하기도 하고 환절기 또는 계절별로 스킨, 로션, 크림을 바꾸는데 왜 바디 제품에는 그런 생각을 못했을까 싶더라고요! 근데 사실 바디워시는 직접 사용해보지 않고서는 어떤 제품이 건조한 사람에게 좋은지 또는 지성인 사람에게 잘 맞는지 알기 어렵잖아요. 그런데 이 제품은 피부 컨디션에 따라 사용할 수 있도록 제품 향별로 나누어져 있어서 선택의 폭이 넓다는 것뿐만 아니라 고르기 쉽게 분류되어 있다는 게 큰 장점으로 다가왔어요. 

 

제가 이 제품들은 여름부터 사용하려고 구매했던 제품들인데요!!

주황색: 티트리 #지성피부 #트러블 #피지, 모공, 블랙헤드

연두색: 그린티 #중복합성과_지성_사이 #모공, 블랙헤드

하늘색: 베이비 #건성 #민감 #베이비_추천 #비자극 #무향

 

구매할 때에는 조금 다양하게 사용해보고 싶기도 하고, 처음이라 여름에 사용하기에 좋다는 제품을 이것저것 구매했는데요! 각각 향별로 어떤 피부에 적합하고 어떤 효과를 가지고 있는지 찾아보니 '어쩐지!'라는 생각이 드네요ㅎㅎㅎ 저는 평소 피부가 건조한 편이며 가끔씩 피부 트러블이 생기기도 해요. 지금 사면 여름부터 가을까지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 티트리 - 그린티 - 베이비 순으로 사용하면 되겠다! 하는 계획으로 구매를 했었죠.!!

 

 

건조한 편인 저한테는 티트리가 너무 건조하더라고요!ㅠㅠ 조금 더 알아보고 샀었어야 했나 봐요.. 그런데 가족들은 그렇게 건조하다고 못 느꼈다고 해요!! 저는 한여름에 티트리로 씻고 나와서 바로 바디크림을 바르는데도 불구하고 살짝 당기는 느낌이 들었었거든요! 역시 바디워시는 피부 타입별로 사용하는 게 중요한가 봐요!ㅎㅎ 그래서 그린티를 조금 일찍 뜯게 되었는데 건조한 편인 저에게는 그린티가 여름에 사용하기에 딱이었어요ㅠㅠ 여름에 잘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베이비는 이제 막 뜯기 시작했는데 역시 미국에서 산부인과 제작 의뢰로 만들어진 게 맞구나! 하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건조하고 예민한 제 피부에 전혀 자극적이지도 않고 무난해요. 특히 무향이라 더 좋더라고요!!ㅎㅎ

 

저는 향에 대해서는 호불호가 확실한 편인데요! 저는 좀 화려한 꽃향이라고 해야 하나요.. 은은한 꽃향은 괜찮은데 진한 꽃향이 나는 바디워시나 향수, 심지어 핸드크림도 사용하지 못하기도 하는데요! 베이비는 무향이라 너무 좋았어요! 바디 로션 향이 더 잘 살아나는 느낌이었어요! 티트리는 딱 티트리 향.. 좋아하는 향은 아니지만 싫거나 하지는 않았어요. 그린티도 무난해요! 약간 달콤 쌉싸름한 향이라고 해야 하나요! 하지만 둘 다 향이 인위적이지 않고 잘 날아가서 크게 거슬리지 않았어요! 피부 타입에 맞추어 사용하는 게 가장 좋은 것 같아요!ㅎㅎ

 

올인원 바디워시! 사실 머리부터 발끝까지 사용이 가능해 바디워시라고 부르기엔 적절하지 않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ㅎㅎ 이 '닥터 브로너스 퓨어 캐스틸 솝'은 일반적인 세안제, 폼클렌징, 바디워시의 제형과는 확연한 차이가 있어요. 거의 물과 비슷한 액체로 된 제품이에요. 그래서 그냥 뚜껑을 열어서 사용하시기에 불편함이 느껴지실 수도 있는데요! 여행용처럼 작은 사이즈면 크게 상관없겠지만, 475ml 이상은 열었다 닫았다 하면서 쓰기 불편할 수도 있으실 것 같아요.

 

저는 퓨어 캐스틸 솝 전용 펌프를 함께 사용했었는데요! 뚜껑을 열고 펌프로 간단하게 교체해서 끼워주시면 아주 편리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아무래도 자주 쓰는 제품이니 만큼 사용하기에 편리해야 손이 잘 가기 마련이잖아요! 세트 제품이 아닌 경우 펌프를 추가하시면 더 만족도가 높으실 것 같아요. 가격도 2,000원으로 아주 합리적인 가격이라고요!!ㅎㅎ

 

저는 처음에는 바디용으로만 사용하려고 했었는데 한번 세안해보니 너무 좋더라고요..ㅠㅠ 근데 제가 얼굴은 더 건조해서 이번에 베이비만 사용해보았는데, 베이비는 작은 사이즈를 구매해서.. 펌프도 안 들어가더라고요..ㅠㅠㅠ 그래서 뚜껑을 열고 닫고 사용하는 지금 너무 불편해요.. 이번에 가을/겨울 용 닥터 브로너스를 재구매할 예정인데요! 이번에는 꼭! 잊지 않고!! 퓨어 캐스틸 솝 전용 거품 용기를 함께 구매해서 제대로 거품 세안을 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겨울에는 정말 너무너무 건조해서 라벤더 - 얼그레이 - 베이비를 구매해서 사용해볼 예정인데요! 혹시 피부가 건조하신 편이시면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그럼 피부 타입별로 맞춰서 사용 가능한 닥터 브로너스 올인원! 바디 워시!

퓨어 캐스틸 솝!!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