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뭐든지, 맥시멀리스트

마스크에 안 묻는 베이스, 톤업크림: 닥터비타 화이트닝 듀얼 앰플 크림

안녕하세요!

코로나19로 인해 마스크가 필수가 되어버렸죠. 마스크를 쓰지 않을 때처럼 메이크업을 하면 마스크에 그대로 묻어나는 걸 보신 적이 있으실 텐데요! 마스크에 묻는 파운데이션, 비비, 블러셔 등으로 메이크업을 어떻게 해야하나 고민이신 분들이 많이 계실 것 같아요. 화장품이 묻어나는 게 더러운 건 아니지만 깨끗해보이지도 않죠. 그래서인지 남들이 안 봤음 하는 마음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안 묻는 베이스는 없을까?하고 찾아보게 되었어요ㅎㅎ

 

그렇게 해서 찾기 시작한 게 바로 톤업크림인데요! 사실 파운데이션이나 비비크림같은 경우는 컬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아무리 밀착을 시켜도 조금씩은 마스크에 묻어나더라고요. 그래서 어쩔 수 없이 일단 쿠션, 파운데이션 비비크림은 제외시켰습니다! 물론 중요한 미팅이 있을 때와 같이 메이크업이 꼭 필요한 날들이 있을 수 있겠죠! 그런 날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톤업크림을 바르고 눈썹, 눈 음영, 립 이정도로 끝내고 있어요!ㅎㅎ 

저는 진한 메이크업이 어울리지 않아 평소에도 간단한 메이크업을 선호했었는데요! 마스크를 쓰기 시작하면 꽤 오랫동안, 집 밖을 나서면서 돌아올 때까지 대부분 마스크를 쓰고 있기 때문에 예전처럼 파운데이션 또는 쿠션으로 피부 표현을 하면 피부가 더 답답한 느낌이 들더라고요! 기분탓일지 모르지만 왠지 피부가 안 좋아지는 것 같기도 하고요.. 그래서인지 메이크업이 안하고 싶은 마음도 굴뚝같이 들었는데요..! 그런데 또 안 할 수는 없고.. 톤업크림을 발라보자! 하는 마음이었어요. 파운데이션이나 비비크림처럼 엄청난 피부 표현이 가능한 건 아니지만 그래도 바른 거랑 안 바른 거는 차이가 꽤 있더라고요..ㅎㅎㅎ 그래도 이 제품 덕분에 예전보다는 간편하게 피부 표현을 하고 있습니다!

 

 

톤업크림도 정말 종류가 다양하죠..! 사려고 마음을 먹더라도 막상 어떤 걸 사야 할지 많이들 고민하고 계실 텐데요ㅎㅎ 저도 그랬고요! 저랑 구매 조건이 비슷하신 분들은 요 제품 추천드려요!ㅎㅎ

제가 찾는 톤업크림의 조건은 딱 3가지였어요.

 

1. 피부에 흡수가 잘되어 묻어나지 않는 것,

2. 마스크를 장시간 쓰고 있어도 피부가 답답하지 않은 것,

3. 하얗게 동동 뜨지 않고 자연스럽게 피부톤을 환하게 해주는 것

 

그런데 이 3가지를 충족시키는 것도 쉽지는 않더라고요!

컬러를 가지고 있는 톤업크림도 있고, 컬러감이 없지만 피부에 발랐을 때 밀림이 심하거나 입 주위나 건조한 부분에 가루처럼 잘 흡수되지 않는 것도 있고요! 또 밀착은 잘되는데 자연스러운 톤업이 되지 않고 하얗게 뜨는 경우까지.. 참 마음에 드는 톤업크림 찾기가 쉽지 않았어요. 하나 사보고 쓰다가 아닌 것 같으면 다시 구매하기를 반복했죠. 다행히도 3~4가지 톤업 크림을 구매했을 때 제 조건에 딱 들어맞는 톤업크림을 발견하게 되었는데요! 

바로 '닥터비타 화이트닝 듀얼 앰플 크림" 이 제품입니다! 

 

이렇게 뚜껑을 열면 투명한 부분과 하얀색 부분이 있어요. 하얀 부분은 얼굴빛을 환하게 해 주는데요!하얀 부분의 양을 동일하게 놓는다면 투명한 부분으로 내가 얼마나 촉촉하게 바를 것인지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투명한 부분을 많이 할수록 발림성이 좋고 촉촉하게 표현이 됩니다!

 

나는 지성이다! 또는 기초를 촉촉하게 바르는 편이다! 하시는 분들은 투명한 부분을 조금 덜 넣어주고 오늘은 좀 피부가 건조한 것 같다. 하면 투명한 부분의 비중을 늘려 믹스해서 발라주시면 되세요! 하루 하루의 피부 컨디션에 따라 바를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지만 진짜 안 묻어나요!그냥 일반 크림 바르고 난 것처럼 촉촉하니 흡수도 잘되어 겉도는 느낌도 없어요! , 하얗게 동동 뜨지 않고 자연스러운 톤업이 가능해요! 정말 아무도 뭐 안 바른 줄 알고 그냥 피부 하얗고 좋은 줄 알더라고요!ㅎㅎㅎ

저는 원래 한 가지가 딱 정말 맞는다는 생각이 들기 전까지는 좋다는 거 이것저것 사보는 베이스 유목민인데요! 이건 진짜 제가 썼던 톤업크림 중에 가장 좋고 더 이상 좋은 걸 찾을 수가 없을 것 같아 3통까지 썼는데 다른 것도 너무 궁금한 거 있죠? 그래서 다른 제품 샀다가.. 아 이건 아니다. 역시 톤업크림은 닥터비타 화이트닝 듀얼 앰플크림만 한 게 없다! 하며 다시 돌아와서 지금 4통째 사용하고 있어요..! 최고에요!  3일만 사용해보시면 아마 다른 건 사용할 수 없으실 거예요..!ㅎㅎ 심지어 밤에 잘 때 바르는 것도 가능하고 꾸준히 사용하면 미백효과도 볼 수 있다고 하니 엄청나지 않나요!! 진짜 두 손가락 따봉으로 추천합니다!!!